능동배기소음제어용 능동형 머플러의 개발 동향

  • 오재응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 김홍섭 (한양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
  • 손동구 (한양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 발행 : 1995.12.01

초록

능동배기소음제어용 능동형 머플러의 배발은 자동차의 고출력 요구, 연비 향상 그리고 배기 소음규제의 강화 등의 이유로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외국의 경우 N.C.T, TRRL, M.H.I에서는 증동형 머플러의 개발을 위해서는 배기 가스 나 심한 충격에서 성능을 지속할 수 있는 액츄에이터와 센서의 설계, 개발을 전제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의 개발은 여러 능동제어기술의 발단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필수적이다고 할 수 있겠다. 능동형 머플러와 기존의 수동형 머플러 의 조합을 통해 광데역의 배기 소음을 저감할 수 있는 머플러의 개발은 연급한 장점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배기계 설계 기술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 고 볼 수 있다.

키워드

참고문헌

  1. International Symposium on Active Control of Sound and Vibration Loudspeaker for High Temperature Environment Seiji Himori;Haruhisa Saito
  2. International Symposium on Active Control of Sound and Vibration Commercial Considerations for the Implementation of Active Noise and Vibration Control T.H.Hesse
  3. SAE 911045 Development of a Prototype Active Muffer for the Detroit Diesel 6V-92 TA Industrial Engine W.J.J.Hoge;Everett Arnold
  4. Proceedings of Internoise Design of Active Muffler for International Combustion Engines K.h.Eghtesadi;J.W.Gardner
  5. Proceedings of Internoise Active Control of Commercial Vehicle Exhaust Noise M.C.J.Trinder;G.B.B.Chaplin
  6. Proceedings of Internoise Waveform Synthesis-the Essex Solution to Repetitive Noise and Vibration G.B.B.Chaplin;R.A.Smith
  7. International Symposium on Active Control of Sound and Vibration Active Control of Exhaust Noise of Diesel Engine by Wave Synthesis Method T.Ohnuma;J.Sugimura
  8. 선도기술연구개발사업 위탁연구보고서 능동배기소음제어용 Controller 개발 한양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