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개발시의 해석 업무

  • Published : 1991.06.01

Abstract

새로운 차종이 시장에 데뷔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상품 기획에서부터 설계, 홍보까지의 수 백명의 인원과 4∼5년의 개발시간이 집중 투입된다. 자동차 회사로서는 신차를 개발 판매하기 위하여 개발, 설비를 포함한 거액의 투자를 필요로 하고 그나마 성공의 보장은 없다. 주행시 쾌적한 차량, 충돌 사고시의 승객보호 등의 고객의 요구와 강화되는 배기 규제, 환경 소음 대응, 차량개발 기간의 단축을 실현하기 위하여 컴퓨터에 의한 해석기술에 대한 요구는 증대하며, 또한 다양화해진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개발 단계에서 중요한 한 부분인 해석 분야의 업무를 설명 하고 각 업무에 대하여 간략히 언급하기로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