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Become A Better Teamworker

  • 발행 : 1985.12.01

초록

개인의 탁월한 업적은 사회적 지위나 재산 등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경영자의 경우는 자기 공헌이 조직내에서 매몰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다. 효율적인 경영자는 자기직무에 수행해 나가기 위해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고 조직의 구성원으로 일하지 않으면 안된다. 경영자는 조직을 약화시키는 관습들을 없애고 조직을 강화시키는 방법을 강구하여 조직구성원의 각자 상호의존성을 인식함으로써 조직의 유효한 구성원이 되어야 한다. 각 조직구성원은 조직전체의 직무과정이 원활히 수련될 수 있도록 자기 직무를 잘 인식해야 할 뿐 아니라 경영자는 조직을 강화시키는 전반적인 방법을 체득해야 할 책임을 져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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