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정보(戰略經營情報)의 효과적 관리(管理)

  • Redman, Louis N.
  • Published : 1982.12.31

Abstract

경기(競技)필름은 팀의 성과(成果)를 평가(評價)하는데나, 어떤 스포츠환경(環境)에서의 의사결정(意思決定)을 위해 하나의 귀중한 자원(資源)이 된다. 경영정보(經營情報)시스팀은 하나의 경영활동(經營活動)을 평가(評價)하는데 있어서 이와 똑같은 목적을 위해 도움을 주며, 소중한 자원(資源)인 것이다. 옛날의 한 금언(金言)을 의역(意譯)해본다면, 문제(問題)는 이겼느냐, 또는 졌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그 게임을 운영(運營)(management)했느냐 하는 점이다. 잠재력(潛在力)을 평가(評價)하고, 나중의 작전계획(作戰計劃)을 개발 하는데 있어 반드시 기억해 두어야 할 말이다. 우리가 그 시스팀의 욕구(欲求)를 식별(識別)해냈다고 할 때, 성과(成果)가 진정하게 측정(測定)되었는가 하는 것은 기대(期待)에 비해 나타난 결과들을 평가(評價)해봄으로써 판단할 수 있다. 기업경영(企業經營)의 성공(成功)은, 이 비교(比較)가 얼마나 잘 될 수 있는가에 달려있으며, 제자원(諸資源)의 질(質)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機會)을 개발하는데 있어, 정보(情報)를 얼마나 효과적(效果的)으로 활용(活用)하는가에 또한 달려있다고 하겠다. 잘 정의(定義)돼 있고 초점이 맞는 경영정보(經營情報)시스팀은 이러한 목적(目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