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계제도교육에 대한 소고

  • 발행 : 1976.06.01

초록

구미의 공업교육은 해석중심에서 종합에 비중을 두는 방향으로 크게 변하고 있는 것 같다. 따 라서 설계교육에 대하여도 여러 가지의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새로운 방향을 발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나 일본의 경우는 전시, 전후할것없이 제도교육이나 설계교육도 거의 변화가 없다. 우리나라와같이 격봉하는 나라로서 왜 이 점만 구태농연한지 의문이다. 어떻든 울 리나라의 중화학고업의 발전육성의 모체가 종합설계기술이며 이것을 두어깨에 짊어지고 나갈 역군인 공학도의 교육이 중대함을 통감하면서 더욱 설계제도교육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간절히 느끼며 새로운 설계제도교육의 방향으로 흐름의 동기가 되기를 기원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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