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of a Roguelike RPG Game with Automatic Map Generation

자동 맵 생성 로그라이크 RPG 게임 설계

  • Kyung-Jae Kim (Dept. of Software Engineeri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Joon-Hyuk Kwak (Dept. of Software Engineeri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Ji-Min Jung (Dept. of Software Engineeri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Min-Jun Choi (Dept. of Software Engineeri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Seok-Bong Yoo (Dept. of Software Engineeri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김경재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 곽준혁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 정지민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 최민준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 유석봉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24.10.31

Abstract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자동 맵 생성이 되는 로그라이크 RPG 게임을 개발한다. 맵 생성에는Quattuorpus 알고리즘이 사용되며 이는 절차적 생성 알고리즘을 우리의 방식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기존의 2D 로그라이크에서 벗어나 3D 그래픽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본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및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인공지능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대학ICT연구센터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습니다. (2021-0-01409, 2023-00256629, 2024-00437718)

References

  1. 마켓플레이스, https://www.unrealengine.com/marketplace/ko/assets?count=20&sortBy=effectiveDate&sortDir=DESC&star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