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특화 AI 반려동물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Personalized AI Pet

  • 김의진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
  • 장희진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 박종현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
  • 강민재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 김예지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
  • 오현영 (가천대학교 AI 소프트웨어학부)
  • Uijin Kim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Heejin Jang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Jonghyun Park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Minjae Kang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Yeji Kim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 Hyunyoung Oh (Dept. of AI Software, Gachon University)
  • 발행 : 2024.05.23

초록

본 연구는 사용자의 감정을 인식하고, 개인화된 행동을 학습하는 AI 반려동물 시스템을 제안한다. DQN 을 이용한 강화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피드백에 따라 행동을 변화시키며, 보다 자연스럽고 흥미로운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로봇 반려동물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용자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AI 반려동물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

키워드

과제정보

본 논문은 2022년도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o. RS-2022-00166529).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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