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ive Resource Allocation Techniques for Efficient Data Transfer in WAVE Communication Systems

WAVE 통신 시스템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적응적 자원 할당 기법

  • Han-Sol Song (Dept.of Advanced automotive electronics Yeungjin University) ;
  • Si-Hyun Kim (Dept.of Advanced automotive electronics Yeungjin University) ;
  • Gi-Cheol Sung (Dept.of Advanced automotive electronics Yeungjin University) ;
  • Yeung-Cheol Lee (Dept.of Advanced automotive electronics, Yeungjin University) ;
  • Jae-Wan Kim (Dept.of Advanced automotive electronics, Yeungjin University)
  • 송한솔 (영진전문대학교 미래자동차전자과 ) ;
  • 김시현 (영진전문대학교 미래자동차전자과 ) ;
  • 성기철 (영진전문대학교 미래자동차전자과 ) ;
  • 이영철 (영진전문대학교 미래자동차전자과 ) ;
  • 김재완 (영진전문대학교 미래자동차전자과 )
  • Published : 2024.05.23

Abstract

WAVE 표준의 채널 구조는 하나의 제어 채널(CCH)과 여러 개의 서비스 채널(SCH)로 나뉜다. SCH 는 비안전 데이터 전송을 위해 사용되며 CCH 는 비콘 및 제어 메시지(즉, 서비스 광고 메시지)의 브로드캐스팅을 위해 사용된다. 두 간격 모두 표준에서 고정된 값(50ms)으로 설정되어 있다. 그러나 고정 길이 간격은 동적으로 변화하는 트래픽 부하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없다. 또한, 많은 차량이 동시에 제한된 채널 자원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때 수많은 패킷 충돌로 인해 통신 성능이 크게 저하된다. 본 논문에서는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적응적 자원 할당 기법을 제안한다.

Keywords

References

  1. D. Jiang, L. Delgrossi, "IEEE 802.11p: Towards an international standard for 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s", Proc. IEEE VTC-Spring, May 2008.
  2. Varga, A.; Hornig, R. An overview of the OMNeT++ simulation environment. In Proceedings of the 1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imulation Tools and Techniques for Communications, Networks and Systems &Workshops, Marseille, France, 3-7 March 2008; pp.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