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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을 위한 신개념 움직이는 IoT 놀이 장치

A New Concept of Moving IoT Play Device for Teenagers

  • 신경호 (한국공학대학교 임베디드시스템과) ;
  • 문혁기 (한국공학대학교 임베디드시스템과) ;
  • 임지훈 (한국공학대학교 임베디드시스템과) ;
  • 이지은 (수원대 컴퓨터 S/W 학과) ;
  • 김형태
  • Kyung-Ho Shin (Dept. of Embedded Systems, , Tech University of Korea) ;
  • Hyeok-Ki Moon (Dept. of Embedded Systems, , Tech University of Korea) ;
  • Ji-Hoon Lim (Dept. of Embedded Systems, , Tech University of Korea) ;
  • Ji-Eun Lee (Dept. of Computer S/W, The University of Suwon) ;
  • Hyoung-Tae Kim (DB Robotics)
  • 발행 : 2023.11.02

초록

본 논문은 10 대 비만 증가와 소아·청소년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신개념 움직이는 IoT 놀이 장치'를 제안한다. 이 장치는 조끼에 부착된 LED 에 동일한 패턴의 동료를 찾아 뛰는 '삼삼오오 게임', 랜덤으로 출력된 초성의 순서를 맞추기 위해 달리는 '초성순서 게임'등을 제공하여 체육활동을 협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공급합니다. 본 논문은 이장치를 통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 및 비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키워드

과제정보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 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