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Memory Optimization in Bullet Hell Game using 'Object Pooling'

'오브젝트 풀링'을 이용한 탄막 게임 메모리 최적화

  • 이정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최문기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성진협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영종 (숭실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Published : 2023.05.18

Abstract

컴퓨터 부품의 고성능화로 점점 게임이 요구하는 사양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따라서 게임 개발에 있어 최적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오브젝트 풀링'이라는 메모리 최적화 기법을 소개한다. 따라서 '오브젝트 풀링'을 적용한 탄막 게임을 만들어 메모리 최적화를 직접 구현해보고 연구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