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3.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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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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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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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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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Memory Optimization in Bullet Hell Game using 'Object Pooling'
'오브젝트 풀링'을 이용한 탄막 게임 메모리 최적화
- Jung Lee (School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
- Moongi Choe (School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
- Jinhyeop Sung (School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
- Youngjong Kim (School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 Published : 2023.05.18
Abstract
컴퓨터 부품의 고성능화로 점점 게임이 요구하는 사양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따라서 게임 개발에 있어 최적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오브젝트 풀링'이라는 메모리 최적화 기법을 소개한다. 따라서 '오브젝트 풀링'을 적용한 탄막 게임을 만들어 메모리 최적화를 직접 구현해보고 연구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