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측면에서 아이톡톡의 활용

The use of iTokTok in terms of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2022 revised curriculum

  • 김은지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Eun-Ji Kim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Young-Jun Lee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발행 : 2023.01.11

초록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함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디지털 대전환에 중점을 두고 지능정보기술 활용과 디지털 학습 환경 구축을 강조하고 있다. 경상남도 교육청에서는 미래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빅데이터-AI 플랫폼 아이톡톡을 개발하여 이에 대응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측면에서 아이톡톡의 활용을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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