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3.0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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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8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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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A Study on Shadow Handling in Top-Down View 2D Games
탑-다운 뷰 2D 게임의 그림자 처리에 대한 연구
- SangWon Lee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이상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3.01.11
Abstract
2D 게임의 이미지들은 2D 스프라이트(Sprite) 조각들을 같은 평면에 겹쳐 그리는 방식으로 표현한다. 탑다운 뷰(Top-Down View) 2D 게임 시점은 평면의 그림에 입체적인 묘사를 함으로써 캐릭터나 오브젝트가 수직으로 일어서 있는듯한 3D 느낌을 전달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2D 평면이므로 3D 그림자 맵(Shadow Map) 방식을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2D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3D 그림자맵으로 생성하는 방법과 동반되는 이슈들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