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이 연구는 정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P0022094, 2022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
DOI QR Code
본 논문에서는 차량 ECU(Electronic Control Unit)에서 제한된 메모리 공간의 효율적인 사용과 추가적인 프로세싱 시간(메모리 할당과 해제)을 감소시키는 방안을 제안한다. 메모리 할당을 하고 사용이 된 이후 바로 해제하는 기존의 방식 대신, 버퍼에 넣어두고 이후에 메모리 할당하는 상황이 생기면 버퍼에 넣어둔 할당된 공간을 재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전환 과정에서의 데이터 처리시간 차이를 비교 및 분석하고자 한다.
이 연구는 정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P0022094, 2022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