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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 of Third Person Shooting Game Based on Unity3D

Unity3D 기반 3인칭 슈팅 게임 개발

  • 정원우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박건순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조민수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강주현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이성철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22.11.21

Abstract

게임 개발엔진인 Unity3D를 활용한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쉬는 시간 등의 자투리 시간에 즐길 수 있는 짧은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복잡한 3D 슈팅 게임과 달리 쉽고 간단한 조작법을 가진 게임이다. 적 객체를 공격하거나 회피하며 각 스테이지당 5분을 생존하면 클리어되며 스코어에 기반한 재화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내 그래픽은 Unity Asset Store를 통해 그래픽 Asset을 구매하여 게임 내 사용되는 비행선, 물 효과, 탄환에 활용하였으며 일부 비행선은 기존 Asset을 재조립하여 만들었다.

Keywords

Acknowledgement

본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SW중심대학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