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based 포인트 클라우드 해상도 조절 기법을 통한 포인트 클라우드 컨텐츠 렌더링 최적화

  • 발행 : 2022.06.20

초록

본 논문에서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에서 가상 3D 컨텐츠의 고화질 영상을 처리할 수 있는 컨텐츠의 자료 형인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에 대하여 알아보고,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의 특징에 대하여 논한다. 이후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포인트 클라우드의 재가공 (Preprocess)를 통하여 효율적으로 포인트 클라우드 3D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