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ends in dating styles in their 20s through the website

웹사이트로 알아보는 20대의 연애유형 트렌드

  • Kim, Sung Jin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Choi, Jun Won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Lee, Seung Woo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Oh, Seung Hwan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Young Hun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Min Hyuk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 Kim, Jin Hwi (Dept. of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ji College)
  • 김성진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최준원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이승우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오승환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김영훈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김민혁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김진휘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Published : 2022.07.13

Abstract

몇 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성격 유형 검사는 여전히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본래는 학교나 군대에서 성격 유형과 적성 파악을 위해 활용하던 검사였지만, 과학적 근거가 있으면서도 자신의 성격 유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마케팅 시장에서는 유형 검사를 활용하여 브랜드·제품 홍보에도 쓰이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연애와 관련된 유형 검사 사이트를 구현하고 참여한 사용자들이 입력한 정보와 선택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 사용자, 남녀로 구분 지어 유형별 선호하는 데이트 스타일을 분석하고자 한다. 유형별에 맞는 데이트 장소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데이트 장소를 정할 때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분석한 내용이 마케팅 시장의 브랜드·제품 홍보와 이벤트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