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을 이용한 메타버스 기반실감형 암벽등반 콘텐츠 개발

Metaverse-based Immersive Climbing Content Development using Virtual Reality

  • 이주엽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오준석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전수연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김동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Lee, Juyeob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Oh, Junseok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Jeon, Suyeon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Kim, Dongho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발행 : 2022.07.13

초록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상황과 함께 비대면 서비스인 메타버스와 가상현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메타버스 기반 암벽등반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의 유명한 산악 랜드마크를 탐험할 수 있게 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구현한 콘텐츠에 대해 설명한다.

키워드

과제정보

본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SW중심 대학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 (2018-0-0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