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Effect of In-house Esports Tournaments on Work Efficiency Improvement

사내 e스포츠 토너먼트가 업무 효율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Bang, Jae-Hyeok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tries) ;
  • Park, Chan-il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tries)
  • 방재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학과)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학과)
  • Published : 2022.07.13

Abstract

현재 세계적으로 e스포츠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프로 e스포츠 구단부터 e스포츠 이벤트 대행사까지 각종 e스포츠 유관 기업들은 산업 규모에 걸맞는 수익을 창출 하기는 커녕 오히려 적자를 기록하는 경우를 더욱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사업적 다각화를 위해 프로 선수들을 주류로 다루는 e스포츠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마추어 e스포츠 산업을 다루는 사업 모델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그 중 각종 논-엔데믹 기업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내 e스포츠 토너먼트들이 업무 효율성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함으로서 새로운 수익 모델에 대한 검증, 더 나아가 사업 타당성에 대해 검토해 보도록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