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본 연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2021년도에 수행된 '과학기술정보정책연구(K-21-L04-C02)' 과제의 연구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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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교통서비스가 국내외에서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교통약자를 위한 정책이 이동편의시설 확충이나 특별교통수단·저상버스 확보 등에 치우쳐 있다. 이로 말미암아 교통수단간 연계와 이용자 관점의 서비스 편의성과 자율성 확보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국내외 정책과 서비스 사례를 살펴보고,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
본 연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2021년도에 수행된 '과학기술정보정책연구(K-21-L04-C02)' 과제의 연구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