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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을 이용한 Aveva Marine 뷰어 구현

Implementation of an Aveva Marine viewer using Unity engine

  • 발행 : 2020.05.29

초록

3차원 CAD를 이용한 선박 설계는 완료 시점에서 부품간의 간섭여부를 판별할 수 있으나 작업순서에 따른 파트의 회전이나 이동 중의 간섭에 대한 판단은 어렵다. 현재는 생산 현장의 작업반장이나 숙련인력이 파트에 대한 회전, 이동시의 간섭 여부를 판단하여 작업순서를 조절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Unity 엔진을 이용하여 의장 작업을 실행하기 전에 대상 파트를 손으로 직접 회전, 이동시켜서 실제 작업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AM 뷰어를 구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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