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Anti-Cheating and Sanctions against Using Hack Program in FPS Games

FPS 게임에서 핵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안티 치트와 제재에 관한 연구

  • Lee, Kyeon-Young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이건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와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등의 FPS 게임에서 사용되는 핵의 종류와 사용 실태를 조사하고 이에 따른 개발사의 안티 치트와 어떻게 대처했는지 효과적인 개선 방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한다. FPS에서 주로 사용되는 핵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핵이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설명한다. 또한 이에 따른 개발사의 대처 방안(제제 방식)이 어떤 식으로 작용하였으며 효과가 미미했던 것과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분류하여 조사한다. 결론으로는 위의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핵 프로그램을 조기에 방지하여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지 등의 내용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