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1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1호
- /
- Pages.43-46
- /
- 2020
유아용 영어 학습 및 코딩 교육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
Development of Edutainment Contents for English Learning and Coding Education for Children
- 송미영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박혜빈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김지은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박미리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원희연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최유정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Song, Mi-Young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Park, Hye-Bi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Kim, Ji-Eu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Park, Mi-Li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Won, Hee-Yeo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Choi, You-Jung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 Oh, Young-bae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University)
- 발행 : 2020.01.08
초록
본 논문은 코딩 교육과 영어 교육의 융합을 지향한다. 즉,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가지 교육을 동시에 진행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목표로 삼아 개발되었다. 시중에 공개되어있는 유아 코딩교육 애플리케이션이나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많지만, 코딩과 영어를 동시에 교육할 수 있고, 이를 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게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드물다. 특히 유아들에게 코딩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심어주고 고착화된 공부 방식이 아닌, 놀이를 통한 교육 방식을 제공하면서 코딩과 영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