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처리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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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889-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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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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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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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AISS4CIR : 전화 상담원을 위한 자율형 정보 지원 시스템
AISS4CIR : Autonomous Information Supporting System for Call Therapists in Realtime
- Yun, Kijung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 Kang, Yeonkyeong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 Lee, Keonsoo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발행 : 2019.10.30
초록
전화 상담 과정에서, 상담원은 고객의 요청에 적절히 대응해야 하는 의무를 갖고 있지만, 고객의 요청은 상담원의 수보 범위를 자주 벗어난다. 그런 범위 이외의 질문과 요청에 대해서도 일단은 성실히 응대하는 것이 상담원의 역할이고, 이 부분에서 상담 업무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상담원에게 고객의 요청을 응대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 구조를 설계하고, 그 프로토타입을 구현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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