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10a
- /
- Pages.889-891
- /
- 2019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ISS4CIR : Autonomous Information Supporting System for Call Therapists in Realtime
AISS4CIR : 전화 상담원을 위한 자율형 정보 지원 시스템
- Yun, Kijung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 Kang, Yeonkyeong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 Lee, Keonsoo (R&D Laboratory at Solugate Ltd.)
- Published : 2019.10.30
Abstract
전화 상담 과정에서, 상담원은 고객의 요청에 적절히 대응해야 하는 의무를 갖고 있지만, 고객의 요청은 상담원의 수보 범위를 자주 벗어난다. 그런 범위 이외의 질문과 요청에 대해서도 일단은 성실히 응대하는 것이 상담원의 역할이고, 이 부분에서 상담 업무의 어려움이 존재한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상담원에게 고객의 요청을 응대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 구조를 설계하고, 그 프로토타입을 구현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