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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wkes Process based Generative Model in Mobile AD Technology

모바일 광고 기술에서 Hawkes 프로세스 기반 생성 모델에 관한 연구

  • Hwang, Sangwon (Dept. of Computer and Software, Han-Yang University) ;
  • Joe, Inwhee (Dept. of Computer and Software, Han-Yang University)
  • 황상원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 조인휘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Published : 2019.05.10

Abstract

모바일 광고 기술(AD Tech)분야에서 기계학습은 사용자별 CTR(Click Through Ratio) 예측[1]에 국한되어 왔으며 2016 년도부터 시행된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2] 정책으로 인하여 AD Tech 관련 사업자의 사용자 개인정보 접근이 제한되어왔다. 그 결과 Feature Data 에 기반한 사용자 타겟팅 및 Ad Tech 산업에서 기계 학습 기술을 적용하는데 현실적 어려움을 가져왔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연구와 현실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아닌 매체별 클릭 분포를 예측하는 Hawkes Process 에 기반한 생성모델을 제안하고 그 가능성을 살펴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