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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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0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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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Research on Chinese Cultural We-Media Brand Design Strategy -Focused on the Luogic Show
중국 문화형 1인미디어 브랜드 디자인 전략 연구 -뤄지쓰웨이(罗辑思维)를 중심으로
- Cai, Chang (Dongseo Univ.) ;
- Lee, dong hun (Dongseo Univ.)
- Published : 2019.05.17
Abstract
중국에서 고등 교육이 보편화되고 취업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면서, 쉴 새 없이 갈고 닦은 개인의 지식 시스템이 경쟁력의 주요 원동력이 되었고 직장에서도 '공부'가 점차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러한 까닭에 문화형 1인미디어의 발전 전략에 점점 더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 논문은 뤄지쓰웨이의 사례 분석을 통해 중국의 문화형 1인미디어 시청자의 수요와 발전 추세를 관찰했다. 또한 뤄지쓰웨이가 브랜드 구축 시 어떠한 브랜드 디자인 전략을 펼쳤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지불방식, 지식 커뮤니티 형성, 신용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시장의 경쟁 속에서 양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