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6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2호
- /
- Pages.253-254
- /
- 2019
딥러닝을 이용한 스마트 광고 디지털 사이니즈
Smart Advertising Digital Signage using Deep Learning
- 김기태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
- 최재혁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
- 조성빈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
- 강성구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
- 이세훈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시스템과)
- Kim, Ki-Tae (Dept. of Computer Systems &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lege) ;
- Choi, Jae-Hyuk (Dept. of Computer Systems &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lege) ;
- Cho, Seung-Bin (Dept. of Computer Systems &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lege) ;
- Kang, Seong-Gu (Dept. of Computer Systems &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lege) ;
- Lee, Se-Hoon (Dept. of Computer Systems & Engineering, Inha Technical College)
- 발행 : 2019.07.10
초록
본 논문에서는 딥러닝과 OpenCV를 이용해서 사람의 얼굴에서 나이 성별을 추출하고 추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야외에 설치된 디스플레이 광고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광고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