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Strategy and Shooting Game Using UNITY3D Engine

게임엔진을 이용한 전략 슈팅 게임 개발

  • Lee, Byeongcheol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Jongdeo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Jung, Jin-young (Dept. of Computer Information, Daejeon Health Institute of Technology) ;
  • An, Seongo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이병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종덕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컴퓨터정보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게임 시장의 성장에 따라 여러 가지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현재 슈팅 및 액션 게임 등의 고전적인 장르는 물론 Aeon Of Strife 같은 새로운 장르도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새로운 장르의 게임의 등장은 앞으로 게임 시장이 지금보다 더 많이 발전할 것임을 말한다. 제안방법에서는 전략 시뮬레이션과 슈팅 게임을 혼합한 장르의 게임을 게임엔진을 이용해 빠르게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