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6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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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5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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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청소년 게임이용 연령층과 평균 이벤트 기간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ge Group of Youth Game and Average Event Period
- 신대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Shin, Dae-young (Dept. of Computer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발행 : 2019.07.10
초록
RPG장르를 기준으로 15세 이용가 게임인 리니지2와 청소년 이용 불가 게임인 아이온을 선정하여 게임간의 평균 이벤트 기간의 차이를 조사, 분석한 결과, 두 게임간의 평균 이벤트 기간은 리니지2가 47일이고 아이온이 54일로 다소 차이는 있으나, 양측검정 결과를 보면 P값이 0.794(P>0.05)로 두 게임간의 평균 이벤트 기간은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 이용 등급인 12세 이용가와 15세 이용가 게임을 선정하여 게임간의 평균 이벤트 기간의 차이를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