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culation of Gravity in a 2D Game

2D 게임에서의 중력 계산

  • Nam, Seung-Hye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Bang, Ju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남승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방정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9.01.16

Abstract

게임에서 캐릭터가 점프 하는 중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 물체가 정지 되는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Unity Engine에 내장 된 중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 할 때 Rigid Body 속성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다. 그러나, 스킬 사용으로 인한 움직임정지를 해제 할 때 물체의 이전 속력이 사라져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게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 계산을 통해 시간 값에 따른 중력 값을 대입 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속력이 매우 커 타일을 통과해서 지나가는 현상이 나타난다. 본 논문에서는 다음 프레임 위치 계산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보정하는 방법과 수학 계산식을 통해 속력을 계산했을 때의 문제점 보완 방법 등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