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ase Study of Coding Education Instructor Training Program: Focusing on the Women's Reemployment Support Center

코딩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 사례 분석: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중심으로

  • Kim, Yong-hee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Yi, Soyul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Youngj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김용희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소율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9.01.16

Abstract

2015 개정 교육과정이 고시됨에 따라 정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코딩 교육 강사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며, 이러한 강사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비롯한 민간 교육기관에서 코딩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코딩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의 교육현황 및 교육 내용에 대한 연구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여성가족부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사례를 분석하여 보고, 그 시사점을 찾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