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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Compare and Analysis Design Method about Motions of Game Character

게임 캐릭터 동작에 관한 설계 기법 비교 분석

  • Yim, Jong-Se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okyeong University) ;
  • Lee, Daew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okyeong University)
  • 임종선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대원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18.10.31

Abstract

그래픽, 물리엔진 등의 다양한 라이브러리의 발전은 게임의 품질을 높이는 반면, 과도한 결합도, 클래스 정체성 상실 등의 문제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게임 설계시 다양한 요소들 중 하나인 캐릭터 동작 설계에서 디자인패턴 중 상태 패턴 기법, 명령 패턴 기법 그리고 캐릭터 모터 기법을 사용하여 대기/걷기/뛰기/공격 동작을 구현하였고, 구현한 각 동작을 5000프레임씩 실행하여 프레임당 평균 소요시간과 메모리 평균 사용량을 비교 평가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