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1a
- /
- Pages.131-132
- /
- 2018
Experience virtual reality on campus using Unity
유니티를 활용한 캠퍼스 가상현실 체험
- Jang, Eun-Gyeom (Dept. of Internet Communication, Jangan University) ;
- Youn, Sang-Min (Dept. of Internet Communication, Jangan University) ;
- Lim, Woo-Young (Dept. of Internet Communication, Jangan University) ;
- An, Daniel (Dept. of Internet Communication, Jangan University) ;
- Kim, Hee-jung (Dept. of Internet Communication, Jangan University)
- 장은겸 (장안대학교 인터넷정보통신학과) ;
- 윤상민 (장안대학교 인터넷정보통신학과) ;
- 임우영 (장안대학교 인터넷정보통신학과) ;
- 안다니엘 (장안대학교 인터넷정보통신학과) ;
- 김희중 (장안대학교 인터넷정보통신학과)
- Published : 2018.01.10
Abstract
본 프로젝트는 Unity3D Tool 기반의 가상 체험용 VR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개발하였다. 프로젝트의 핵심 기능 및 환경은 게임 제작용 툴인 Unity를 사용하여 웹과 모바일 앱에서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웹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하고 모바일 앱에서는 자체 컨트롤러 기능을 활용하여 이동 및 제어 처리하였다. 그리고 VR 장치를 활용한 앱 컨트롤러는 시선으로 제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젝트 활용환경의 공통적인 기능으로는 화면 중앙에 위치한 이동 포인터를 액션 이미지에 일정 시간 올려놓으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레이케스트 기능을 사용하였다. 건물 내부를 표현한 파노라마 이미지는 해당하는 각 장소마다 360'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하여 기능을 구현하였다. 본 프로젝트는 다양한 네트워크 및 컴퓨팅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상 체험 프로젝트이다. 가상 체험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거리, 공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학교 소개 및 홍보를 위한 마케팅 효과를 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