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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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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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Design of AR Game using Game Engine and Tango
유니티3D와 구글 탱고를 이용한 증강현실 게임 디자인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Bea, Jueng-Bea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Ho-lyeol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Jong-Deo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Do-H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배정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호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종덕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도현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8.01.10
Abstract
모바일 증강현실 시장은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2021년까지 70조원 규모를 성장을 예측한 것을 비롯하여 많은 자료를 통해 큰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증강현실은 현재 더 정교한 증강현실을 위해 디바이스에서 습득한 실제 환경정보를 사용하여 마커 없이도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술을 통해 성장하고있다. 그러므로 성장하는 증강현실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3D환경을 사용하는 증강현실 기술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탱고기술을 탑재한 기기를 이용하여 3D환경을 습득하고 유니티3D 게임 엔진과 탱고 SDK를 사용하여 카메라 이미지와 3D그래픽이 융합된 자연스러운 증강현실을 구축하는 게임 개발에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