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의 전략이 호텔이용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Hotel Strategy on Customer Satisfaction

  • 문재영 (동서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
  • 김효경 (한국관광대학교 관광경영과)
  • 발행 : 2018.07.13

초록

본 연구는 호텔의 전략이 호텔내부요인인 종업원 만족, 업무 프로세스를 거쳐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인과관계를 통해 알아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일반적으로 전략이란 기업이나 조직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호텔들을 대상으로 하여 호텔들이 가지고 있는 단기, 중기, 장기전략은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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