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7a
- /
- Pages.112-115
- /
- 2018
A Study on Game Balancing Method through the case of Clash Royale
클래시 로얄의 사례를 통한 게임 밸런싱 방법에 관한 연구
- Kim, Jung-Su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김정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18.07.13
Abstract
PvP 게임에서의 밸런스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많은 개발사들의 지속적인 관심사였다. 또한 게임의 성공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밸런스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생겨나면서 그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글로벌 버전 출시 직후 131개국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양대 마켓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꼽히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클래시 로얄을 통해 PvP 게임 밸런스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안정적인 게임 밸런스를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