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ual Conference of KIPS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5a
- /
- Pages.191-192
- /
- 2018
- /
- 2005-0011(pISSN)
- /
- 2671-7298(eISSN)
DOI QR Code
App. Development to support Learning Korean-Writing for Preschoolers in Multi-Cultural Families
다문화가정 유아를 위한 한글쓰기 교육용 앱 개발
- Kim, Juhyun (Dept of Computer Science, Seokyeong University) ;
- Nam, Kiwon (Dept of Computer Science, Seokyeong University) ;
- Kim, Gunyoung (Dept of Computer Science, Seokyeong University) ;
- Bae, Junwoo (Dept of Computer Science, Seokyeong University) ;
- Kim, Sungsuk (Dept of Computer Science, Seokyeong University) ;
- Chang, Youngeun (Liberal college, Gachon University)
- 김주현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남기원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김건영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배준우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김성석 (서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 장영은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부)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최근 우리 사회에도 다문화가정이 증가하고 있다. 만약 부모가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 자녀들도 유아기 한글 학습에 지장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다문화가정 유아의 특성을 반영한 한글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그 초기 단계의 연구 결과물을 담고 있다. 즉, 학습 콘텐츠 개발자-서버 관리자-학습자를 위한 시스템을 설계하였고, 지금까지 개발된 한글쓰기 교육용 앱의 초기 버전을 개발 완료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