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of evaluation results according to programming stages for high school students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프로그래밍 단계에 따른 평가 결과 분석

  • 최희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 김자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Published : 2018.08.01

Abstract

지능정보사회에서 정보교육은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 본 연구는 교수자가 학교교육에서 효과적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할 때 학습자의 관점에서 고려해야할 점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되었다. 목적달성을 위해 다면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연구를 통해 프로그래밍 학습을 학생관점에서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교육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을 지에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