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tus of software education in participating schools of ICILS 2018 field trial

ICILS 2018 예비검사 참여 학교의 소프트웨어 교육 현황

  • Published : 2018.08.01

Abstract

우리나라는 2015 개정 교육 과정에 초 중학교에서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필수화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정책을 펼치며 컴퓨터 정보 소양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실제 우리나라 학생들의 컴퓨터 정보 소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또한, ICILS 2013 이후 우리나라의 컴퓨터 정보 소양 교육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화를 면밀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ICILS 2018 예비검사에 참여한 전국 3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현황을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