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5a
- /
- Pages.559-560
- /
- 2018
Design of the learning module and the learning strategy for the NCS-based programming subject - A case study
NCS 기반 프로그래밍 교과의 학습 전략안과 학습 모듈의 설계-사례연구
- Kim, Jae-Saeng (Kimpo University) ;
- Hyun, Jeong-Hee (Kimpo University)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최근 국내 신입사원 입사시험에 NCS 직업기초능력시험을 도입함에 따라 국내 각 대학교나 교육기관에서는 NCS 기반의 전공교육 및 교양교육을 도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로그래머를 지향하는 공학도를 위한 NCS 기반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교수-학습 지침안이 필요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학습 모듈을 도출하기 위한 분석과정을 거쳐 본 교과의 학습로드맵과 NCS능력단위요소를 기반으로 학습자 스스로 NCS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 모듈을 설계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