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Spread of Tourism Contents Using the Big Data (Focused on Jeonju Hanok Village)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콘텐츠 확산에 관한 연구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유영현 (상명대학교 창의콘텐츠학과) ;
  • 김상헌 (상명대학교 창의콘텐츠학과)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방문객이 어느때 몰리고 어떤 취향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활용은 필수적이다. 빅데이터가 보여주는 다양한 욕구를 익어내고, 정책적으로 반영해야한다. 전주한옥마을의 방문자 분석을 통해 취향과 리즈를 분석, 적용하는 방안을 제시해 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