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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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4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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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Product Trend Analysis Scheme Considering Social Network Features in Online Shopping Malls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셜 네트워크 특성을 고려한 상품 트렌드 분석 기법
- Park, Soobi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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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Ina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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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 Doji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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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Jaeyeol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Yoo, Seunghun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Song, Jeo (Research Institute of K-ICT Co.,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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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k, Kyoungsoo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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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o, Jaesoo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박수빈 (충북대학교 빅데이터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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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나
(충북대학교 빅데이터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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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도진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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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열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유승훈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송재오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융합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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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경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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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노출시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트렌드 분석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대량의 SNS 데이터와 서비스 내 사용자 데이터를 결합하여 보다 효율적인 상품 트렌드 분석 기법을 제안한다.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의 대중화로 소비자들은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SNS로 교류할 수 있다. 제안하는 기법은 이 과정에서 발생한 SNS 데이터와 사용자 성향 데이터에 시간 속성을 고려하여 상품 트렌드를 분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