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 오류를 최소화한 동영상 블렌딩

Video Blending based on Minimal Error Seam

  • 발행 : 2018.06.20

초록

현재 기술의 블렌딩 된 동영상을 재생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법은 각각의 이미지들을 스티칭 후 동영상을 재생하므로 이전 프레임의 경계를 고려하지 않는다. 이러한 과정에서 움직임이 동일한 경계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연결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여 자연스러운 영상 재생이 불가능하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각 영상의 frame 을 추출하여 경계의 가중치를 비교한 후 차이가 클 경우 새로운 경계를 생성하여 적용하는 과정을 고안했다. 상기의 과정을 통해 블렌딩 된 동영상의 초기 오류가 크게 감소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해당 기술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다양한 동영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오류를 최소화한 동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