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CE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대회)
- 2018.01a
- /
- Pages.177-179
- /
- 2018
- /
- 2287-4097(pISSN)
A Case Study of Free Semester Program Class based on Design Thinking
디자인 씽킹 기반의 자유학기제 수업 사례 연구
- Kim, Gyeong-M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Silla University) ;
- Park, Hyeon-S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Silla University) ;
- Kim, Myeong-Hui (Office of General Education, Pusan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8.01.18
Abstract
교육부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입시 위주의 교육과 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고 있다. 디자인 씽킹은 공감과 관찰을 통해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생각하여 실제 현실적으로 만들어보는 단계를 거치면서 융합적 사고를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디자인 씽킹 기반의 3D 모델링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체험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취지에 적합한 수업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