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CE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대회)
- 2018.01a
- /
- Pages.143-146
- /
- 2018
- /
- 2287-4097(pISSN)
Analysis of Inquisitive Tendency in the 2015 Revised Middle School Informatics Textbooks
2015 개정 중학교 '정보' 교과서의 탐구적 경향 분석
- Kang, Oh-Han (Dept. of Computer Education, Andong National University) ;
- Choi, Jeong-Im
- Published : 2018.01.1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기초한 중학교 '정보' 교과서의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단원에 대한 탐구적 경향을 분석하였다. 연구에서는 3종의 교과서를 대상으로 Romey의 분석방법을 적용하였으며, 4개의 분석요소인 본문, 자료, 활동, 평가에 대한 분석을 통해 탐구적 경향을 확인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두 권의 교과서는 3개의 분석요소에서 탐구적 경향이 높았으며, 한 권의 교과서는 1개의 분석요소에서 탐구적 경향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