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ACE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대회)
- 2018.01a
- /
- Pages.55-56
- /
- 2018
- /
- 2287-4097(pISSN)
A Study on Pair Programming Applications in Education Implications Reviews
교육에서의 짝 프로그래밍(Pair Programming) 적용사례 분석 및 시사점 고찰
- Joung, Eun-Woo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Yi, So-yul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Young-J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18.01.18
Abstract
산업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짝 프로그래밍 기법을 교육에 적용한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정보 교과 역량 요소 중 컴퓨팅 사고력과 협력적 문제해결력에서 가질 수 있는 시사점에 대해 서술하였다. 그러나 현재 짝 프로그래밍에 대해 선행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차후 이를 확장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연구를 필요로 하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