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based multi-vision system using randomly-ordered rendering method

임의 순서 렌더링 방법을 이용한 GPU 기반 멀티비전 시스템

  • Kim, Sungjei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KETI)) ;
  • Huh, Jingang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KETI)) ;
  • Kim, Je Woo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KETI)) ;
  • Kim, Yong-Hwan (Korea Electronics Technology Institute (KETI))
  • Published : 2017.06.21

Abstract

8K급 이상의 초고해상도/초다시점/초대용량 콘텐츠의 성공적인 시장 보급을 위해서는 콘텐츠의 실시간 재생이 가능한 단일 재생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현존하는 기술로는 해당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현존하는 재생 기술 기반으로 8K급 이상의 초고해상도를 갖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재생하기 위한 GPU 기반의 멀티비전 시스템과 디스플레이 화면 간 안정된 동기 재생을 지원하기 위한 임의 순서 렌더링 방법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