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처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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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946-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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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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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011(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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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71-7298(eISSN)
DOI QR Code
Gamification of Cultural Experience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문화체험 플랫폼 구축
- Park, Gwang-Deok (Division of Computer Engineering, Han-Shin University) ;
- Kwon, Gu-Yoon (Division of Computer Engineering, Han-Shin University) ;
- Shin, Jae-Yoon (Division of Computer Engineering, Han-Shin University) ;
- Lim, Jong-Deok (Department of Industrial & Information Systems,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 School of Public Policy and Information Technology)
- Published : 2017.11.01
Abstract
ICT의 융합과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이론만으로 존재하던 기술들이 실현가능해졌다. 우리는 이 중에서 가상현실 기술에 초점을 맞추었고, SNL Korea에서 방영한 GTA조선에서 영감을 받아 VR기술을 게임이라는 컨텐츠와 융합하였다. 이는 공간적인 제약성을 극복하고,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해 다문화 가정 및 관광객들에게 손쉽게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