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ales Management System for Cars

자동차 판매관리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Song, Jeo (Research Institute, K-ICT Co.,Ltd.) ;
  • Cho, Jung-Hyun (Dept. of Computer Sci. & Info. Eng., Korea Nat'l Univ. of Transportation) ;
  • Kwon, Jin-Gwan (Dept. of Computer Sci. & Info. Eng., Korea Nat'l Univ. of Transportation) ;
  • Lee, Sang-Moon (Dept. of Computer Sci. & Info. Eng., Korea Nat'l Univ. of Transportation)
  • 송재오 ((주)케이아이씨티 기술융합연구소) ;
  • 조정현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 권진관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 이상문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7.07.12

Abstract

20세기부터 사용된 자동차는 현대에 이르러 생활의 필수품이 되고 있다.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 등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는 유형과 제조사 그리고 세부 모델까지 매우 다양화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제조업 기반의 스마트팩토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 분야를 중심으로 제조 분야가 아닌 판매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융합관리 시스템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