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Real-Time Strategy Game using Web Server

웹 서버를 이용한 모바일 RTS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 Choi, Ju-Youn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
  • Kang, ManJe (Dept. of Game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
  • Ryu, ChanWha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
  • An, Sy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
  • Kim, SeokHun (Dept. of Electronic commerce, Pai 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 Chai University)
  • 최주영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강만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류찬환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석훈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Published : 2017.07.12

Abstract

모바일 게임 시장은 매년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대중의 관심 또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대체로 조작이 간단하고 장소에 따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성공한 장르 중 하나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 중에서도 RTS 장르의 게임을 기획, 설계 구현한 것에 대해 다루었다.

Keywords